게임/WOW
[WOW] 다크문 진노카드 치명타율 실험 (시뮬레이션)
Dsp
2007. 11. 15. 02:14
초라이트유저인 저는, 며칠 전 다크문 진노를 구입했습니다.

다크문 카드: 진노
획득시귀속
고유 아이템
장신구 기타
최소 요구 레벨 70
착용효과: 적에게 직접 피해 공격 시 치명타로 명중하지 않았다면
10초 동안 치명타 적중도가 17만큼,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17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공격을 치명타로 명중시킬 경우 사라집니다.
저희 서버 시세로 500~800골드 정도 하는 것이므로,
골드값을 하는지 궁금해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물론 실제로 몹이나 플레이어를 상대로 실험은 한 것은 아니고 시뮬레이션을 해 보았습니다.
플레이포럼에 찾아보니, 치명타 적중도와 70레벨의 치명타율과의 관계는 다음과 같더군요.
치명타 적중도 22.1 = 치명타율이 1% 만큼 증가합니다.
위 관계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python으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x축은 다크문 착용전의 치명타율, y축은 다크문 착용후의 치명타율입니다.

(녹색은 y=x의 그래프이고, 빨간색이 착용했을때의 그래프입니다.)
머 예상하신바와 같이 기존 치명타가 높을 수록 효율이 떨어집니다만,
치명타가 낮은 캐릭터에게는 상당히 효과가 좋네요~
ps. 실험코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Python] 다크문 카드 진노 치명율 실험 코드
태그 : wow, 와우

다크문 카드: 진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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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요구 레벨 70
착용효과: 적에게 직접 피해 공격 시 치명타로 명중하지 않았다면
10초 동안 치명타 적중도가 17만큼, 주문 극대화 적중도가 17만큼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공격을 치명타로 명중시킬 경우 사라집니다.
저희 서버 시세로 500~800골드 정도 하는 것이므로,
골드값을 하는지 궁금해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물론 실제로 몹이나 플레이어를 상대로 실험은 한 것은 아니고 시뮬레이션을 해 보았습니다.
플레이포럼에 찾아보니, 치명타 적중도와 70레벨의 치명타율과의 관계는 다음과 같더군요.
치명타 적중도 22.1 = 치명타율이 1% 만큼 증가합니다.
위 관계를 기반으로, 간단하게 python으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x축은 다크문 착용전의 치명타율, y축은 다크문 착용후의 치명타율입니다.

(녹색은 y=x의 그래프이고, 빨간색이 착용했을때의 그래프입니다.)
머 예상하신바와 같이 기존 치명타가 높을 수록 효율이 떨어집니다만,
치명타가 낮은 캐릭터에게는 상당히 효과가 좋네요~
ps. 실험코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 게시물을 참조하세요.
[Python] 다크문 카드 진노 치명율 실험 코드
태그 : wow, 와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