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72002011331728002
"10년 간 `순진'하게 사업을 해온 블리자드는 세계 최초로 스타크래프트2를 한국에서 공개하는 것으로 자신들을 키워낸 한국 사용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과연 이게 고마움의 표시일까요?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스타2는 wow+C&C+스타1의 조합일 뿐인데,
우리나라 이외의 시장에서 이게 통할지 잘 모르겠네요.
특히 우리나라에서조차 스타1같은 인기를 누리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인기를 누리기 힘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3D화 이외에 확장팩 이상의 것이 없다.
스토리상으로 신종족이 나올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추가유닛만 생기고, 기존 유닛에 warcraft의 기술만을 포함시켰뿐인데 2탄이라고 하기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전사의 돌진스킬, 마법사의 점멸, 아크메이지의 매스텔레포트 etc)
- 느린 게임 속도.
이건 정발되면 나아지겠거니라고 생각하는 중...
- 너무나도 다양한 특수기술들
개인적으로 warcraft3가 스타1만큼 인기가 우리나라에서 없는 이유는,
속도가 약간 느린 감도 있지만, 그보다 너무 특수기술이 많다는 점이다.
이로 말미암아, 하수와 고수의 격차가 스타보다 크고
TV 진행시에 플레이어가 무엇을 하는지 시청자가 따라가기 힘든 현상 때문에 인기가 없었다고 생각되는데,
스타2는 warcraft3 보다 특수기술이 많다는 점이다.
아무리 autocast 등을 도입해도 과연 우리가 따라갈 수 있을까?
스타2가 나오면 일단 블리자드가 돈을 상당히 벌 것은 확실하겠지만,
베틀넷 유료화와 위의 문제들이 맞물리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태그 : 스타, WOW, 스타2, blizzard, starcraft, star2
"10년 간 `순진'하게 사업을 해온 블리자드는 세계 최초로 스타크래프트2를 한국에서 공개하는 것으로 자신들을 키워낸 한국 사용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과연 이게 고마움의 표시일까요?
이전에도 언급했듯이 스타2는 wow+C&C+스타1의 조합일 뿐인데,
우리나라 이외의 시장에서 이게 통할지 잘 모르겠네요.
특히 우리나라에서조차 스타1같은 인기를 누리기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인기를 누리기 힘든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3D화 이외에 확장팩 이상의 것이 없다.
스토리상으로 신종족이 나올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추가유닛만 생기고, 기존 유닛에 warcraft의 기술만을 포함시켰뿐인데 2탄이라고 하기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전사의 돌진스킬, 마법사의 점멸, 아크메이지의 매스텔레포트 etc)
- 느린 게임 속도.
이건 정발되면 나아지겠거니라고 생각하는 중...
- 너무나도 다양한 특수기술들
개인적으로 warcraft3가 스타1만큼 인기가 우리나라에서 없는 이유는,
속도가 약간 느린 감도 있지만, 그보다 너무 특수기술이 많다는 점이다.
이로 말미암아, 하수와 고수의 격차가 스타보다 크고
TV 진행시에 플레이어가 무엇을 하는지 시청자가 따라가기 힘든 현상 때문에 인기가 없었다고 생각되는데,
스타2는 warcraft3 보다 특수기술이 많다는 점이다.
아무리 autocast 등을 도입해도 과연 우리가 따라갈 수 있을까?
스타2가 나오면 일단 블리자드가 돈을 상당히 벌 것은 확실하겠지만,
베틀넷 유료화와 위의 문제들이 맞물리지 않을까 우려가 됩니다.
태그 : 스타, WOW, 스타2, blizzard, starcraft, star2